코딩

직장인 자기개발 개발자로 이직까지 한번에 준비하기

글쟁이의 모험 2024. 9. 14. 21:21
728x90

 

직장을 다니다보면 정말 시간이 빠르게 흐른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직장인 자기개발을 위해 많이 알아보고 계십니다.

 

단순하게 집과 회사를 반복하면서 사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위해서 내 역량을 더 키워나가기 위해 부지런한 삶을 살아가는 분들도 참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취업 후 직장인 4년차가 되니까 슬슬 주변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 동안은 업무에 적응하느라고 주변을 둘러볼 겨를이 없었습니다. 

 

 

최근에는 내가 잘하는 분야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IT 기술을 배우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AI기술은 업무에 활용해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간단히 배울 수 있는 IT 기술도 있으나 그만큼 연봉에 있어서 큰 영향이 있거나 더 큰 회사로 이직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시간을 더 투자해서 개발자 과정을 통해서 취업을 하고 높은 연봉으로 이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현재 직장 내에서 안정적으로 월급을 받으면서 근무를 하고 있지만, 향후 10년 이후를 생각해 보았을 때 더 늦지 않게 무언갈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직장인 자기개발로 개발자 과정을 배워 나갈 수 있는 곳이 많은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보통 비전공자들은 부트캠프 교육에 참여하는데 하루 8~9시간의 고강도로 시간 투자를 해야만 했습니다. 

 

개발자 직군으로 이직을 하려면 먼저 회사를 그만두어야 하는 초강수가 필요해 보였습니다. 그렇게 하기에는 걱정되는 부분들도 많아서 망설이기만 하다가 슈퍼코딩 부트캠프를 찾게 되었습니다. 이곳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직장인들도 참여가 가능한 부트캠프 였습니다. 

 

 

하루 1~3시간 투자만으로도, 일과 병행하면서도 부트캠프 참여가 가능한 스케줄로 짜여져 있어서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혼자서 독학하는 개념이 아니라 취업이나 이직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결정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담임디렉터가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시간을 낭비하지 않으며 파트타임 방식으로 부트캠프 참여를 할 수 있었어요. 스케줄 관리나 강의 관리까지 도와주기 때문이었는데요, 여기에 코드 트레이닝을 하면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위젯도 적극 활용했습니다.

 

 

슈퍼코딩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인 위젯은 1 대 1로 기술 튜터링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직장인 자기개발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이 아무래도 코드 트레이닝을 하다가 오류가 생길 때였는데요, 만약 다른 부트캠프였더라면 혼자서 오류의 원인이 무엇인지 해결하고 찾아내야만 했을 겁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정말 어렵고 힘들어서 많이 포기한다고도 하고요.

 

혼자 하기에는 힘든 부분들이 많아서 기초적인 코드만 배우고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업에서도 전문적인 기술자를 원해서 기초 코드만 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리 노력한다고 해도 취업이나 이직이 어렵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슈퍼코딩 담당디렉터에게 받는 1 대 1 기술 튜터링을 통하여 코드 트레이닝 과정 안에서 발생된 오류도 찾고 첨삭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현직 네카라쿠배 현직 대기업 개발자분들의 라이브 강의를 들으면서 최신 기술 스택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실무 기술과 관련된 교육이 많이 제공이 되고 있어서 직장인 자기개발 플랫폼으로 딱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온라인 강의라서 내가 원할 때 수강을 할 수 있었다는 부분과 파트타임으로 교육을 받고 전문가 분들과도 접촉하는 기회가 많았습니다.

 

 

담임디렉터는 기초 개념 강의로 어떤 것을 들으면 좋을지, 원하는 진로에 따라서 어떠한 준비가 필요한지 꼼꼼하게 알려주었습니다. 실무에서 꼭 필요한 내용 뿐만이 아니라 기업 내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격증, 스펙은 무엇인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하나부터 열 까지 세세하기 알려주어서 직장인 자기개발 과정을 통해서 정보 수집을 위하여 인터넷 검색으로 허투루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습니다. 만약 디렉터님 없이 혼자서 공부했었더라면 온라인 사이트 내에서도 정보를 수집해야 하고 진위 여부도 확인해야 하니 준비 방법만으로도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했을 겁니다. 

 

하지만 슈퍼코딩에서 진행하니 담당디렉터가 이런 저런 정보들을 다 알려주어서 오롯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들은 이후에 공부를 할 때는 온도 프로그램을 활용했습니다. 온라인 내에서 다른 수강생 분들과 모여서 공부하는 프로그램인데요, 혼자 공부하면 지루하고 늘어지게 되는데 온도에서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부하니 집중이 가능했습니다. 학습 누적시간들도 공유가 되어서 수강생들끼리 랭킹도 매길 수 있었고, 다른 사람들이 어떤 공부를 하는지 화면을 통해서 볼 수도 있었습니다. 

 

서로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극이 되는 프로그램 인 것 같습니다. 온라인 강의는 혼자 공부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고 이정도면 충분하겠지? 하는 자기합리화를 할 수 있는데, 온도를 통해 같이 공부하니 긍정적인 자극들을 받아서 더 많은 시간동안 코드 트레이닝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저는 직장인 자기개발을 통해서 개발자 이직을 목표로 삼을 수 있었습니다. 담당 디렉터님이 기수제가 끝난 이후로도 1년까지 취업지원을 해줘서 촉박하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그리고 꼼꼼하게 각 과정을 밟으며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교육과정을 진행하면서 코드 트레이닝에 집중하고 기수가 끝난 이후에는 포트폴리오 작성과 자소서 작성에 집중했습니다. 이 과정 안에서도 취업 디렉터님이 개별적으로 꼼꼼하게 봐주셔서 10번 넘게는 수정한 것 같아요.

 

 

찍어내는 포트폴리오가 아니라 나한테 맞는 포트폴리오 가이드를 통해서 맞춤으로 준비가 가능했습니다. 여기에 자소서 첨삭까지 해주니 든든했습니다. 직장인 자기개발을 단순하게 취미 생활이나 새로운 기술 하나 정도 배우는 것에 그치는 경우도 굉장히 많다고 들었는데, 이왕 스스로의 가치를 높이는 방향성으로 준비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슈퍼코딩은 취업이 되지 않을 경우 100% 환불을 해주고 있어서 높은 강의와 관리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직을 성공할 때까지 책임감 있게 가이드 해줘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부트캠프를 통해 나만의 가치를 높이고 싶은 분들이라면 검색해보고 교육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회원가입이나 결제 단계 내에서 anna 를 입력하면 담당디렉터님 배정과 함께 할인과 개발자 취업자료를 개별적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슈퍼코딩

코딩의 전과정 기획, 설계, 개발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고 정교하게 강의해주십니다. 성심껏 진심으로 가르쳐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고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고 의지를 다졌습니다.

supercoding.net

 

728x90